이제 조만간 대대적인 애국주의 광풍이 몰아칠 것이다. ...2008.11.18

이제 조만간 대대적인 애국주의 광풍이 몰아칠 것이다.
[593] 미네르바 번호 385592 2008.11.18 IP 211.178.***.189 조회 31503 네.

아름다운 아나운서 아가씨가 나온 방송을 잘 봤습니다. 저건 저럴 수 밖에 없습니다. 저건 이해를 해줘야죠. 왜냐하면 방송에서 정부를 정면에서 부정하고 나서면 공중파 방송상 수습을 하는데 걷잡을 수 없는 사태가 벌어질수 있기 때문에 정부 공신력을 보호해 주는 차원에서 철저하게 부정을 할 수 밖에 없습니다.

그건 어디서나 마찬가지죠. 왜냐면 정부 공신력을 정면에서 부정하고 비판을 해 버리면. 더구나 공영방송에서 그래 버리면 앞으로는 그 누구도 정부의 경제 정책에 대해서 아무도 믿으려 하지 않겠죠. 오히려 저건 당연하다고도 볼 수 있습니다. 다만 이해할 수 없는 건 FRB 스왑을 말한 적은 있어도 IMF 스왑을 하라고 왜곡한 건 좀 보기 껄끄럽더군요. 전 IMF 달러 스왑이 분명히 나중에 문제가 발생할 소지가 많기 때문에 이건 조심해야 한다고 말했었죠.

야간에 응급센터에 나와서 티비 나오길래 보면서 빈둥거리면서 보는데 깜짝 놀랐습니다. 전 보다가 병원복 입고 갑자기 웃으니까 옆에서 방송 보던 아가씨가 쳐다 보더군요. 솔직히 재미있더군요. 하지만 전 마피아는 아니죠~ 얼핏 보면 마치 무슨 조직 우두머리 마피아라도 되는 줄 알겠습니다. 저런 건 솔직히 어떻게 되든 상관없습니다. 다만 새삼 놀랐던 건 FRB를 IMF라고 왜곡을 할 정도로 내가 미움받고 있었나 하는 사실 정도??? 전 경제 예측이라는걸 한 적이 없습니다. 다만 극사실주의적인 관점에서 1+1=2 라고 가르쳐준 것 밖에는 없거든요.

하지만 나도 도저히 이해가 안 가는 게 왜 이렇게 이름이 팔린 건지 이해가 불가능하지만 저건 당연히 저렇게 해야 합니다. 그건 정부 공신력을 보호하기 위해서 당연한 기본 ABC 수칙이죠. 저건 저도 잘 알고 있기 떄문에 충분히 이해합니다. 이제 조만간 올해 말이나 내년 경부터는 대대적인 애국주의 열풍이 몰아 닥칠 겁니다.

이 한국이라는 나라의 경제사적인 걸 잘 공부해 보다 보면 한가지 흥미로운 점을 발견할 수 있는데 한국 경제의 대중적인 패턴적 특징을 보면 늘 경제 위기= 애국주의 열풍으로 이어져 왔음을 나이 좀 먹은 사람들은 피부로 느낄 것입니다. 심지어는 군사 안보 분야까지도 경제 문제를 믹싱해서 논리를 설파하고 대중 선동의 도구로 활용하죠. 대중 선동이라고 하면 흔히 정치적인 이념적인 부분을 말하는 걸로 알고 있지만 그건 대착각을 하고 있는 겁니다.

오히려 일반 서민분들이 가장 경계하면서 각자의 주관적인 관점을 가지고 현실을 바라볼 때 가장 주의해야 할 것은 경제적인 대중 선동...특히 정부와 직간접적으로 연관되어 있는 ...흔히 요즘 말하는 범 애국 단체들에서 주축이 되어 벌어지는 경제위기 극복= 애국주의 열풍으로 몰아서 동참을 안 하면= 매국노로 양떼몰이를 해간다는 것이 핵심적인 폐해죠.

가장 최근에 벌어진 초 장기 싸이클상 관점으로 볼때 97년 IMF 금모으기 같은 극적인 사례들을 보면 알 수 있습니다. 이건 정부 차원에서의 극도로 잘 짜여진 시나리오를 바탕으로 벌어진 사실상 국가 주도의 플랜이라고 볼 수 있죠. 그런데 문제는 그 후입니다.. 그 후 과연 그 경제적 애국주의 열풍으로 우리는 뭘 얻고 뭘 잃어 버렸는가 하는 것이죠. 답은 굳이 하지 않아도 그.............누구보다 개개인들이 잘 아시겠죠.

아마 지금 뉴 라이트부터 정부 후원을 받는 시민 단체들을 중심으로 지금 세세한 세부 플랜이 만들어져 가고 있을 겁니다. 그리고 그 하부 조직원들을 동원한 군중 심리 자극이라는 액션부터 밑바닥 물밑 작업을 시작하겠죠. 아마 이번에도 크게 예상이 틀리지 않으면 분명히 빠르면 올해 말.....아니면 내년 초부터 시민단체와 종교계를 중심으로 대대적인 경제 애국주의 열풍이라는게 불어 닥칠 겁니다...이것도 이젠 마음의 준비를 미리 해 두시는 게 좋겠군요.

흔히 말하는 사상적 애국주의 이념이라는 건 이제 한국에서는 사라진 지 오래죠. 소멸...그건 서해 해전이나 연평 해전 사태.. 북한 핵실험 같은 사례들을 유심히 캐치해 보면서 이젠 흐름 변화를 감지했습니다...하지만 경제 문제에 대한 애국주의에 입각한 접근이라는 건 더욱 치밀해졌더군요. .다만 문제의 핵심은.......이젠 양떼몰이를 할려고 해도 양들이 너무 똑똑해졌다는 것이죠. 아니.. 너무 많이 알고 있다고 하는 게 정확하겠죠. 이제 남은 선택은 딱 한 가지 뿐입니다..." 알고서 속아 주기"....다만 모르는 척 연극을 하기를 바라는 거죠... 이 나라는.

이제 겨울입니다. 가스 요금 또 올라 간다죠. 가스 전기 요금에 상수도 요금을 또 올리면 이제 또 올 연말 아니면 내년에 또 물가 추가 상승 압박을 받겠죠...전. 예전 머슴살이 할 때 10대 때 주인집 서재에서 책 몰래 훔쳐 보기 시작하면서 여러가지 사례집들을 보면서 이런 경제 상황에서 정부 차원에서 이런 공공 요금을 올리면서 물가 상승 자극하는 나라는 내 살다살다 처음 봤습니다.

원래 경기 침체에 예전 70년대 미국 스태그 플레이션이나 유럽. 일본 사례들을 보면 이런 경제 상황에서는 설사 적자가 나와도 일단은 최소 1년~1년 6개월간 정도는 정부 재정으로 적자 손실을 보존 처리하고 요금을 동결하는 게 통상적인 룰입니다...왜냐면 초간단하게 말해서 불난 집에 휘발류를 뿌리는 격이거든요...근데 한국에서는 내 알 바 아니라고 요금을 끌어 올린다고 잊을만 하면 정부 차원에서 자극합니다.

이미 정부에 등록이 안 된 젊은 20대나 30대 애들 중에 사실상 신극빈층으로 분류된 애들이 최하 150만명선입니다...말 그대로 서민 생활 축에도 못 들고 하루하루 어렵게 사는 경제 빈곤층이 이 정도라는 거죠. 이 애들은 기초 생활자금이라고 정부에서 나오는 것도 못 받고 말 그대로 이 한겨울에 내 몰려서 단기 아르바이트나 그런 걸로 연명하는 말 그대로 극빈층입니다.. 이 애들은 그 동안 카드로 버텼죠...근데 이젠 그것도 이제 한계입니다.. 이건 어떻게 아냐고요?. 카드사에 자료 뽑아 달라고 하십쇼...그럼 연령대별 연체율이나 소비 패턴 데이터 뽑으면 한 눈에 보입니다.

솔직히 비참하죠...거기에 노인네들은 두말할 것도 없는데다가. 문제는 4.50대들....이 사람들은 말 그대로 젊은 애들은 외국어라도 배워서 외국에 막말로 달러 벌이라도 가지....40대 가족 딸리면 돈 좀 있지 않은 이상 한국 국내에서 애 키워야 하는데. 지금.........고용이 통채로 흔들리면...뭘 어쩌자고.

지금 연체율이 수직 상승 하고 있습니다. 오죽하면 이젠 카드사에서 예전에는 상담원이 연체 독촉 전화를 하더니 이젠 자동 응답기로 나온다고 병원에 온 여자애가 푸념을 할 정도니 말 다한 상황 아닙니까?...정부 통계나 수치에 잡히지도 않는 신 극빈층.. 말 그대로 서민 생활 축에도 못 들 정도의 생활을 하는 애들이 최소 150만에서 200만명 이상인 상황에서....지금 경기까지 갑자기 이래 버리면..............말 그대로 거리로 내 몰리는거지...뭐 어쩌라고...이건 노인네들만이 그런 게 아닙니다.. 젊은 애들이 이렇다니까?.

방송에서 씹건 뭘 하건 상관은 없습니다... 하지만 올 겨울은 넘기게 해 줘야죠....지금 이 한 겨울에 가스 전기를 갑자기 돈 연체 했다고 막 끊어 버리는 건 이 어려운 경제 현실에서 그냥 칼 들고 길거리로 나가서 편의점이라도 털라는 소리 밖에는 안 되는 거죠...그럼 지금 바람 쌩쌩 부는데....길바닥에 다 나가 죽을까요?..아니면 몸이라도 팔아?. 피 뽑아서 매혈이라도 해?...이건 아니죠.... 그 알량한... 잘나 빠진 복지... 해 줄려면 표시 나게 해 줄 생각 말고... 가스 수도 전기는 지금 최소한 이 한겨울에는 끊지 마셔야죠...이건 죽으라는 소립니다..

지금....이게 별로 피부로 못 느껴지는 애들도 있다는건 아는데....지금 집에 가스 끊기기 직전인 집들이 아마 수만 가구는 될 겁니다...이거...이런 거라도 막아주는 게 지금 그 잘나 빠진 일본 중국에서 달러 스왑을 해왔니 어쩌니 하는것보다 더 중요한 겁니다...오죽하면 애들이... 너 제일 싫은 계절이 뭐니?,,,하면 겨울이라고 합니까?..예전에 저도 주인집에서 나와서 머슴살이 끝내고 살 때 외풍 심한 냉방에서 많이 자 봤는데 ..이건....죽음입니다....지금 그런 마지막에 내 몰린 애들이 길바닥에 깔렸다는 게 문제죠...최소한....겨울은 나게 해줘야죠.

그리고 외국어를 지금 배우려면 문법용 외국어를 배우라고 한 적은 없습니다.. 철저한 실전 회화 트레이닝을 하십시요. 그래야 지금 당장 나가서 밥벌이를 해도 살아 남는 거죠. 누가 시험용 외국어를 배우라고 했습니까?.

=============

나......그냥 노인네야..... 뭐 잘났다고 방송에까지 저러는 건지는 모르겠는데...저건 당연한 거지..솔직히..다 이해해..그리고 난 FRB 스왑이라고 했지 IMF 스왑이라고 한 적은 없고.

그리고 가스 전기 수도는..... 끊지 말라는 게 아니라... 최소한 겨울 지날 때까지 한 4월달까지는 보류를 해주라는 거지...다 얼어 죽으라는 소리야?.. 거기에 더 웃기는 건 다 좋은데 왜 하필이면 이런 애매한 시기에 공공요금 인상이야?.

이런 나라는 내 살다살다 진짜 처음 본다.. 최소한 웬만한 선진국에 이런 나라는 본 적이 없을 뿐더러 일본에서는 상속세법 최고 세율 5천만엔 상행 조정해서 상속세 올린다는데 도대체 이 나라는 이러는 저의가 뭔지 그 의도가 이젠 의심스러울 정도다.한국이 일본보다 선진국이야?...... 더 잘사는 나라에 세금이 흘러 넘치나?....

거기에 종부세를 여태 지방 재정 지원이나 지방 복지 기금으로 써서 노인네들 무료 급식부터 진료 소년 소녀 가장 집안 애들 먹여 살리는데 썼는데...이제 종부세 없애 버리고.. 뭐?......지방세를 추가 신설?...에~ 혀.. 그냥........ 죽여라. 이젠 서로 솔직해 지자.

여기서 경제 얘기 더 하면 빨갱이라고 하니까 그만 쓴다...내가 예전에 말했지.....나 분명히 또 빨갱이로 몰아 간다고..... 혹시나 했더니.. 역시나...어쩌면.... 그렇게 그림이 뻔하게 보이냐.....너무 뻔해서 오히려 민망할 정도니..

그리고 사실을 사실이라고 말한것 뿐인데.뭔 예측?......내가 예측을 한게 아니라 난 1+1=2 니까 핵겨울 준비하라고 말한 죄 밖에는 없어. 이러고도 빨갱이 타령하면 솔직히 할 말이 없다. 젊은 2,30대 애들 보고 이 나라는 미래가 없으니까 뉴욕행 비행기 표 끊으라고 말해주는 수밖에.

어쩌라고...그럼... 이제 알고 속아주라는 거야???????

-늙은이가-


밧데리가 다 되서 그만 써야겠어. 응급실에서 보다가 얼마나 황당했는줄 알아?........

니들...그거 알고 있니?..............사람이 알고 속아주는 게 세상에서 제일 힘든 거야..이제 내일 환율 얼마라고 얘기 안했으니까 빨갱이 선에서 끝내겠지...아니면 아마 사탄이나 마귀라고 할테니까.ㅉㅉㅉ....내 이럴 줄 100% 확신 했지.. 왜 빨갱이 타령 안 하나 이상했어..ㅉㅉㅉ 그럼 그렇지...이러니까 이 나라가 빌어 먹을 나라라는 거야. 이제 왜 외국어 빨리 미리미리 배워 놓으라는지 알겠어?..대중 통제라는 게 여기서처럼 누수 현상이라는 게 생기거나 고삐가 풀리면 한국이라는 나라는 참을수가 없는 거야.. 환장을 하는 거지. 안절부절....

하지만 저건 이해를 해.... 저건 당연한 거지... 다만 당연하다고 이해는 하지만 한국이라는 나라는 이제 염증이 생기는군. 이런 이중 인격자 같은 나라. 내가 안타까운 건 20대, 30대 애들이다. 이 애들은 이런 걸 빨리 깨닫고 살 길 찾아야 할텐데.. 안 그럼 또 휘둘릴 게 너무나 뻔한 매트릭스거든. ㅉㅉㅉ

이젠 200% 분명하게 또 국가주의를 포장한 현대판 경제 애국주의 열풍이라는 게 분명히 몰아 닥칠 것이다. 아마 그 시작은 종교계나 시민단체부터 스타트를 끊겠지. 조만간 기다려. 이제 곧 대중 선동의 진수가 뭔지를 이 시대를 살아가는 한명으로서 일반 거리에서 똑똑히 보게 될 날이 머지 않았으니까. 이건 한국이라는 나라에서 언제나 리바이벌 되어 온 교과서적인 양떼몰이 이론이니까. 이젠 구차해서 말이 안 나온다.. 아마 지금 일부 종교계를 중심으로 서서히 냄새 피우고 있지. 아마???

에~혀, 알고서 속아준다고 눈치는 채고서 예전 97년에는 집에 금이란 금은 다 냈는데. 이젠 뭐?..이젠 세금으로라도 조지실려고???..이게 현대판 농노지 뭐가 농노야?.. 다만 달라진 점은 핸드폰에 곡갱이 대신 컴퓨터를 쓴다는 것만 틀리지.

<이 글의 저작권은 미네르바님에게 있습니다>

0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