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안전망도 없는데 회사 도산하게 놔두는 게 시장원리?...2008.9.17

사회 안전망도 없는데 회사 도산하게 놔두는 게 시장원리?

그래요... 전 얼마든지 욕 먹어도 좋아요... 악마에서 이제는 빨갱이.. 오늘은 강아지로까지......그런데 없는 구라치면서 지금 경제 좋으니까 집 사고 주식 사라고 구라를 칠 수는 없잖아요...뻔히 아는데..어떤 분들은 주식 사지 말라고.. 집 사기에는 무리라고 말한다고 거의 사탄이라고까지 하시더라고요..하지만 잘 생각 해 보자고요...한국처럼 사실상 사회 안전망도 없는 나라에서 그 나마 전체 고용 89%가 중소 기업 고용인데 지금 줄도산 직전인데..돈을 달라는 것도 아니고 돈을 2, 3 년간 저리로 빌려서 회사 부도 막고 애기들 먹여 살리자는 게 무슨 엄청난 요구가 아니잖아요..

그럼 막말로 지금 부도 나서 실업자 되면....요즘 같은 때 내일 당장 취업 되나요??..아니면..4, 50 먹고 나가서 지금 자영업 구조 조정기에 나가서 자영업이라도 할까요???..그럴 수가 없는 나라니까 그런 거죠..

외국 경제학 원론 들먹거리면서 모두 다 살릴 수가 없으니까 시장 자율에 맞기자는 그런 논리는요..외국처럼 사회 보장 제도가 잘 되어 있는 나라니까 가능한 거에요..한국에서 회사 부도는 거의 개인 가구의 몰락을 의미하는 거고요.. 요즘 같은 때는 더더욱..말 그대로 혼자라면 어떻게 버티죠..가족이나 애기라도 있으면..한국 같은 나라 현실상..쥐약이에요..거기에 한나라당 분들은..이제 복지비 예상도 줄이신다면서요..설마 뻔히 나와 있는데 아니라고 말하시는 못하시겠죠???..

세상에 이런 나라가 이디 있어요..그냥 죽으라고 내모는 거지....경제론 따지면 한국에서는 회사 나오면 그냥 거의 경제적 무방비로 죽으라는 소리 밖에 안 되는 나라에요..말 그대로 경제학적 시장 자율 얘기할려면 외국처럼 사회 안전망 다 만들어 주고 나서 그런 말 하시든가..

시장 원리... 당연히 뭔 말인지 알죠.... 교과서에서 말하는 학교 실험실에서의 그 시장원리...하지만 한국 상황상 그게 적용이 안 되는 나라니까 차선책으로 일단 살고는 봐야 할 꺼 아니에요..최선책이 안 되면 이런 식으로라도 먹고 살게 고용 보장이라도 되는 차선책 밖에는 없으니까 돈 꿔 달라는거죠..

무섭게...그 정도로 모르는 멍청한 궁민들이라고 생각하시면 곤란 하죠..아무리 천민이라도 다 배울만큼 배웠는데...천민이라서 죄송하고요...요즘에는 저 같은 천민들은 천민이라서 죄송하다고 사죄를 하고 살려달라고 해야 하는 나라더라고요..

<이 글의 저작권은 미네르바님에게 있습니다>

0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