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밥질에 대한 단상

작성일:2010.02.10





1년여의 알밥 생활에 두 번째 권태기가 닥쳤다.

첫 권태기가 지난해 5월 중순경 이게 먼 짓이고 시퍼
미네르바 진위 논쟁에서 두세 달 정도 발을 뺐던 때다.

요즘 들어 다시 그 때 그 기분으로 띠리리해진다.

과거 황빠,까 간의 논쟁처럼 아구라 경방의 미네 진위 논쟁이
신앙 수준의 믿음과 이성간의 대립임을 자각한 순간,
난 논쟁을 포기했고 유희알밥을 자처한 지 이미 오래였다.

천하의 둉신들이 모여 벌이는 재롱들을 조롱하는 일도 이젠 지겹다.
유치원 재롱잔치도 다섯 살 때가 재밋지 여섯 일곱 살 때 가면
손에 든 캠코더가 무겁게만 느껴진다.

간혹 앵겨 붙는 정체불명의 바보들과 놀아주는 것도 기찮고,
둉신들이 짖어대는 개납알 합창탓에 쌓이는 귀지를
피아노의 고운 음률로 씻어보는데도 쉬 정제되질 않는다.
경방의 어느 알밥인들 그렇지 않으랴만
애저녁에 둉신들을 교정, 계몽할 생각들은 버렸을 게다.
대부분의 알밥들이 여적지 경방을 맴돌고 있는 건
시작했으니 끝을 보고자 하는 맘 탓이리라.

어쩌면 미네르바는 첨부터 아구라가 만든 환상이었다.
현실 세계 저 편의 동굴 속에 옹당구리 아굴바굴 모여 앉아,
현실 세계에서 겪는 핍박과 고통에서 벗어나기 위해
서로간의 대딸짓으로 만들어낸 환상!

모두가 한 입으로 물을 뿜어 동산에 무지개를 띄우며 환호했으나
해 지자 찾아드는 공허감을 또 무엇으로 달래랴.
암흑 속에서 그들의 절망과 분노는 그저 지옥의 아귀들처럼
물고 뜯고 할퀴는 걸로 발현될 수밖에.
또 해가 뜨면 한 입으로 물을 뿜어 동산에 무지개를 피울 때까지는!
그렇게 또 하루를 공들인대도
저녁 밀물에 쓸려지고 말 백사장에 쌓아올리는 바벨탑인 것을...

여름날 장마 홍수로 아작이 나는대도 개미들은 개미성을 쌓고 또 쌓긴 하더라.
그리고는 그 왕성한 번식력만으로
여름날 장마 태풍의 희생에도 아랑곳없이 끝없이 생존킨 하더라.
미물들의 생존본능이 더욱 강한 법이다.
백두산 호랑이는 멸종되어도 바퀴벌레의 멸종이란 없다.

둉신들의 생존력만큼은 인정한다.
약한 늠은 강한 늠의 밥이 될 수밖에 없는 험한 세상을 살면서,
기필코 살아남는 적자의 반열에 올라서기 위해서라면
어디 이성이나 양심, 정의 따위의 알량한 가치들이 가당키나 하겠는가.
오직 살아남는 게 목표일뿐인 늬들의 비루한 인생도
‘살아남기 위해서’라는 목표 앞에서는 성스런 것일 수도 있겠지.
그건 인정하마. 뉘들의 투쟁은,
알밥들조차 간섭할 수 없는 원초적이고 숭고한 생존 투쟁이란 것을!

다만 바라기는, 이성과 양심과 정의조차 저버리고
오직 살아남기 위해서 벌이는 늬들만의 비열한 투쟁을
민주와 개혁과 진보라는 허울 좋은 명분으로 덧칠하진 말라.
그것만큼은 봐주기가 참으로 역겹다.
차라리, "이성이고 양심이고 죶이고 내가 살아남기 위해
짖겠다는데 니들이 먼 상관이냐!"라고 한다면
알밥들도 그런 솔직함 앞에선 찌그러질 게다.
알밥들이 첨부터 끝까지 경계코자 했던 건
도저히 참을 수 없는 늬들의 거짓과 가식과 허위의식이었기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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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스로 쌓아올린 환상을
자신들의 손으로 짓이겨 버리겠다는데 뉘라서 막을 수 잇을까.
사실, 미네 진위 논쟁은 이제 끝이 난 거나 진배없다.
아구라 스스로의 토론 능력으로선 도저히 감당할 수 없는 일이다.
그 모든 일이 필연인지도 모르겠다.
리담메의 등장도 필연이고 아굴민들의 자기부정도 필연이다.
오직 살아남기 위해 선택하는 필연!

법정에서나마,
가려진 진실들이 다는 아니어도 대부분의 형태는
드러내리라 기대해본다.
그 드러나는 진실들을 인정하든 부정하든
그 또한 아굴민들의 선택이다.
어떤 선택이든 그마저 생존을 위한 선택이라면
그 선택의 옳고 그름은 오직 개개인의 양심으로만 판단할 수 있을 터
더 이상 알밥들의 몫은 아니다. 더 이상은.
더 이상은.


===東山高臥===

백구 이야기

작성자:허허
작성일:2010.02.06



내가 환장할 만큼 좋아하는 어휘가 있다. 지독(至毒)과 기우(奇遇)이다.
지독至毒, 몰입의 정도가 내게 독으로 이르도록 미칠 수 있다는 이 어휘에 나는 흠뻑 반했다. 불가에서 재를 지낼 때, 재를 지내주는 이를 일컷는 어휘로 복위(伏慰)와 기우(奇遇)로 나뉜다. 죽어서 재를 받는 이를 영가(靈歌)라고 하고, 그 영가를 위로하는 사람중에서 영가보다 아랫사람은 이름 뒤에 복위(伏慰)를 붙인다. 말 그대로 엎드려 위로 한다는 소리다.
하지만 영가가 자식이거나 아랫사람일 경우는 비록 두 번 절을 하지만 기우(奇遇-기이한 만남)라고 한다.
상상해보라. 자식의 영가에 절을 하는 부모(혹은 영가의 윗사람)의 표현으로 백 마디의 가슴이 째진다는 소리 보다는 '뭔 이런 좇같은 만남이 다 있노?...' 라는 의미를 함축한 표현으로 애절하다 못해 아름답지 않은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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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름쯤 전 일이다.
감나무 아래에 군집을 이룬 머위 잎 사이에 삐죽삐죽 고개를 내밀고 있는 것이 아무리 보아도 코스모스 같았다. 형에게 물은 즉 "파종 시기는 아니지만 씨앗이 있기에 뿌리긴 했는데, 서리 내리기 전까지 꽃을 볼 수 있을지 모르겠다. 괜한 짓을 한 게 아닌지 모르겠다." 한다. 지금이야 개량된 품종으로 한여름에도 꽃을 피우긴 하지만 코스모스는 단일성 식물이라, 해가 짧아지기만 하면 꽃잎 분화를 기대해 봄직도 했다. 보통 코스모스는 봄에 싹을 틔워서 여름 내내 자라 9월에 들어서야 꽃을 피우는 식물인데, 5개월이나 늦은 파종이라서 뭐라고 장담을 할 수가 없었다.

'백구'는 십오 년 전에 부산의 어느 절에서 가져온 귀주견이다.
외관이 진돗개와 흡사하지만 눈초리가 찢어져서 못된 느낌을 주는 진돗개와는 달리 순하고 예쁜 눈을 하고 있다. 원산지는 일본이라고 한다. 언젠가 전자상가의 CF 광고에 "한번 주인은 영원한 주인" 이라는 문구와 등장했던 그 개가 귀주견이다. 소재는 진돗개에 얽힌 일화를 썼으나 모델로 쓰기엔 진돗개의 찢어진 눈매가 충직한 느낌을 주기 보다는 독한 인상을 준다는 이유로 진돗개와 흡사하나 눈매가 더 예쁜 귀주견을 썼다고 한다. 백구가 바로 그 종이다.
밖에 나갔다 올 때면 사람 먹는 찬보다 개먹일 것에 더 신경을 쓰는 형에게 된장 발라 버리자는 농담에, 정색을 하며 엄마가 생전에 밥 챙겨준 개라서 명대로 살게 뒀다가 죽으면 묻어줘야 한다 말에 무안하기도 했다.
그런 백구가 이제 노환으로 기력이 쇠하여 눈곱이 덕지덕지 끼고 털에 윤기도 없으며, 낯선 이가 와도 짖는 건 고사하고 내다보지도 않는다. 예전에는 아침으로 백구 밥그릇 주변에 까치가 몇 마리씩 죽어 있곤 했다.
사냥개답게 밥을 훔쳐 먹으려는 까치를 덮친 결과다.
지금은 까치가 밥그릇을 덮고 있어도 본둥만둥한다.

추석을 앞두고 모인 가족 앞으로 두 가지 희소식이 생겼다.
불과 일주일 전만해도 어린 싹에 지나지 않던 코스모스가 꽃을 피웠다.
파종 후 삼 주일 만에 꽃을 피워서인지 포기당 꽃 봉우리 수는 적지만 꽃의 자태가 아름다움을 넘어서서 신비감마저 준다.
또 하나는 아랫마을서 흑염소를 방목하는 이가 강아지를 한 마리 가지고 왔다.
형이 없는 사이에 흑염소를 방목하는 이가 백구의 혈통을 탐내어서인지, 그가 기르는 암캐가 발정을 할 때 데리고 와서 씨를 받았다고 한다. 백구가 사람으로 치면 팔순 노인인데 그런 무지몽매한 짓을 하였다고 흥분하는 형더러, 스님에게 개 사돈이 생겼으니 그게 부끄러워서 그러는 게 아니냐며 놀렸다.
그렇지 않단다. 교미를 붙인 그 즈음에 백구가 며칠간 운신을 제대로 못했고 음식을 보고도 못 먹기에 닭을 삶아 먹이고 통조림, 우유 등을 며칠 먹이니 그때서야 깨어났다고 한다. 사전에 양해를 구했더라면 거절했을 거란다.

코스모스의 개화와 강아지의 출현으로 다들 감동을 하는 반면 나는 왠지 아팠다.
/2005년 9월 18일(추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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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04년 8월 21일, 엄마는 가덕도에 있는 집 인근에 모셔둔 아버지 산소 근처에서 벌에 쏘여 쇼크사 하셨다. 등산객이 엄마를 발견했을 때는 이미 숨이 멎은 상태였고, 엄마 옆에는 백구가 낑낑거리며 앉아있더라고 했다. 엄마에게 달려드는 벌떼를 쫓으려 했던지 백구도 벌떼에 쏘여 성한 곳이 없었다고 했다.
엄마 장례 후, 남매들과 백구를 어떻게 할지 의논하였다.
모두 아파트에 사는 관계로 애완견이 아닌 백구를 데려갈 수 없다는 딜레마가 있었다.
더우기 그때 백구 나이는 이미 일반적인 개의 자연수명을 훌쩍 지낸 늙은이였다.
결론은 백구의 자연수명이 얼마 남지 않았으니, 평생을 엄마와 함께 살았던 가덕도에서 생을 마감할 수 있게 가덕도에 그대로 두고 남매들이 순번제로 들어와서 보살피기로 했다.
그 당시 백구는 뇌졸중이 와서 뒷다리를 옳게 운신못했고, 치매끼도 보였다.
1년을 못 넘길 줄 알고 시작한 남매들의 백구 식모 역활은 3년 가까이 지속되었다.

2007년 3월 말경에 나와 교대하는 형으로 부터 아무래도 백구가 얼마 남지 않은 거 같으니 묻어 줄 구덩이를 파두라기에 백구 딸이 살던 집 옆에 깊게 파뒀으나, 그 구덩이에서 풀이 한 뼘 넘게 자라도록 백구는 잘 버텼다.


2007년 5월 4일 오후 2시경 백구는 노환으로 죽었고, 나는 남매들에게 애고애고(哀告)라는 문자를 날렸다.


백구가 죽기 10분쯤 전, 숨을 몰아쉬던 백구에게 어디서 어찌 알고 왔는지 알을 쐬려는 쇠파리떼가 새카맣게 덮고 있었고, 그게 괴로운지 귀찮은 표정을 지으면서도 눈만 꿈벅일 뿐 꼼짝을 못하는 백구에게 직사는 해로울낀데 하면서도 에프킬러를 뿌려주었다. 백구를 구덩이로 안고 가서 묻을 땐 아무 생각이 없었다. 아니 생각이 없었던게 아니라 말로 표현할 수 없었을 뿐 있었다. 그 생각을 지금 표현하라면 기우(奇遇)다.



감나무 아래 머위잎 사이로 코스모스가 폈던 위치(올해는 코스모스를 안 심었다)




백구가 살던 집. 지금은 대나무가 솟고 잡초만 무성하다.




백구집 10미터 위 백구딸 흰순이가 살던 집(그 옆에 백구를 평장으로 묻다)




백구 무덤위에서 내려다 본 가덕도 풍경



written by ===허허===
(이 글의 저작권은 '허허'님에게 있습니다)

대한민국 온갖 사기꾼들 아구라에 집결

작성일:2010.02.04


이거뜨리 미네 사태를 통해서 넷 사기질의 가능성을 냄새 맡았음인지
아구라로 속속 모여들어 좌판을 깐다.
그만큼 사기질 하기에 아구라만큼 물 좋은 곳 없다.
아~골빈도들이야 이런 말 하면 발끈해서는 '우릴 멀로 보고!' 하겠지만 멀로 보긴?
기꾼이들 눈엔 온통 둉신호구들로 뵈는 거지.


사기 잘 당하는 사람들의 일반적 유형이

1.귀가 얇은 사람---인생 헛산 노인네들
2.감성이 지나치게 풍부한 사람---세상 물정 모르는 아짐들
3.지적 자아도취가 심한 사람---씰데없이 정치의식만 높은 헛똑똑이들
4.소아적 심리상태의 사람---관심과 보살핌이 필요한 을라 가튼 어른들인데

아구라엔 이런 인간들이 벅실벅실하다.
똥밭에 똥파리 날고 호구둉신들 모인 곳에 기꾼이가 스며든다.

짹너더리가 삼성 글빨로 끗발을 세워 방주를 띄워 구도를 잡더니
밑그림으로 교육연대를 야그한다.
자고로, 기꾼이들이란 절때 첨부터 제 물건 꺼내 놓지 않는 법이다.

우주평화를 위협하고 지구침략을 기도하는
안드로메다의 외계인이 가장 좋아하는 간식거리가
한국인의 밥상에 오르는 메루치조림인데
안드로메다 외계인의 건강에 심대한 타격을 가하고
지구평화와 우주평화에 기여하기 위해
'밥상머리 메루치조림 없애기 운동'을 제안하면서
슬며시 뒷춤에 차고 있던 알약 하나 꺼내든다.
밥상에 메루치가 없어지면 먼 맛으로 밥 먹겠냐며
지구평화를 위협하는 안드로메다 외계인을 격퇴하기 위해 부득이하게 없앤
메루치조림을 대신할 건강 식품 알파 Z를 드시라고 권한다.

우리 모두 알파Z를 먹고 힘내서 알파Z으로 연대하여
안드로메다 외계인을 처단하고 지구평화와 우주평화를 지켜내자!


잭너더리의 교육연대 장사하는 폼새가 딱 이 모양이다.

그간 잭너더리의 선동에 큰 은혜라도 받을 듯 방주를 기다리면서
'저도 꼭 태워주세요~~'라면서 감동의 눈물을 쥐어짜며 성스러운(?) 추태를 보이던
호구 둉신들은 부디 새겨 듣거래이.

절마 저거 조만간 교육연대 사이트(카페든 머든) 하나 들고 나온다.
그 다음엔?
교육 상담하고 책 팔고 사이비 인터넷 대안학교 하나 세워 무안단물 쪽쪽 뽑는 거지.
아정뽀에서 무안단물 쪽쪽 뽑다 들켜서는 꼴갑들 떨 듯.

사기치는 늠들이 쌍팔년도 시절처럼 생긴 걸로 밀고 가는 시대가 아니다.
넷이 없던 그 시절에야 전혀 '사기칠 것 같쟎은 곱상한 얼굴'이 사기술의 최대
밑천이었지만 현대 사기의 중심 무기는 스펙과 글빨이다.
어디 직장없는 국졸 중졸자들이 할 게 없어 사기치는 줄 아는 모양인데
기꾼이들 무시허지 마라.
너그보다 가방끈 길고 이빨 좋고 글빨 난 늠들 수두룩하다.
기꾼이도 세월따라 진화를 거듭했고 농축된 생존 요령들 다 있다.
스스로들 얼마나 못 배우고 아는 게 없으면 만날 그리 0.1% 영웅 타령인가.
정체도 모를 언 늠이 쫌만 삼박하다 싶음 그저 배때쥐 쫘악 깔고 오체투지 공손한 자세로
헐렐루야~~흘레흘레 해대는 느그 호구둉신들만 늘상 빨리는 거다.

이리로 우루루 몰려갔다가 어, 이 산이 아닌가벼?
저리로 우루루 몰려갔다가 어, 이 산도 아닌가벼?

아구라 일천삼십오 둉신 느그들 하는 짓 보고 잇음 이젠 욱끼지도 않는다.

미네도 갔고 리담메도 갈 지경이고 짹너더리도 숭악해 뵈는데
차라리 예끼를 방주로 모셔라.
내가 느희 모두를 구원할 순 없겠지만 최소한 기꾼이들한테
빨려나가는 니들 돈지갑과 영혼을 지켜주는 파수꾼 노릇은 해줄 수 있다.

다시 한 번 말하지만 대한민국 기꾼이들 물로 보지 마라.
그들은 아구라를 누구보다 잘 파악하고 있으며
아구라를 홀리기 위해 무엇을 해야 할 지도 잘 알고 있으며
아구라에서 짱 먹기 위해 팀 단위로 뛰어야한다는 잔재주도 부릴 줄 아는
아주 아주 굉장히 몹시도 대단히 숭시러분 늠들이다.

많은 알밥들이 그간 숱하게 경고해왔지만
느그들이 이곳에서 뭔가 정보를 찾으려거든 차라리 넷질할 시간에
서점엘 가서 공인된 저자의 책을 사서 그 속에서 지식을 구하라.
그게 너들 자신과 가족들과 대한민국과 지구와 우주의 평화를 지키는 길이다.
알간?

내가 요즘 못된 알밥질 하느라 천벌을 받은 건지
좀처럼 안 걸리는 감기까지 걸렸다. 기분들 쥑이지?
내가 늬들한테 마땅히 놓아줄 보시라곤 요런 입보시밖에 없어 미안허다.^^

아구라가 자꾸자꾸 잼없어지네여 기꾼이들만의 독무대라서
나 이만 감미다 안녕히 계세여 잘 가라고 댓글 부탁^^


===東山高臥===